갑자기 추워진 날씨,
눈소식까지 들려오면서 자동차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출근길 차 앞유리에 성에가 끼었을때 10초만에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앞유리에 성에가 생기면 날카로운 것들로 긁어보려고 하죠. 긁어서 없앨 수도 있지만 차 유리에 미세한 스크레치가 생길 수 있어 추천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두번째방법으로는 뜨거운 물을 부어 녹여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도 성에를 빨리 녹을 순 있지만, 이미 생겼는데 보이지 않았던 크랙이 더 커지는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날이 추울 경우 다시 얼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0초만에 성에제거 하는 방법
흔히 사용하는 손소독제 스프레이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손소독제를 성에위에 뿌리기만 하면 즉각적으로 녹아내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손소독제 스프레이는 대부분의 성분이 에탄올로 알코올 성분이 83%나 되기 때문에 이 알코올 성분으로 성에를 녹여줍니다. 알코올은 물과도 잘 섞이고 어는 점이 무척 낮기 때문에 성에가 생긴 곳에 뿌리게 되면 알코올과 섞여 어는점이 더 낮아지게 되면서 녹아 액체로 변하게 됩니다.
이와 유사한 또 다른 방법은 워셔액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의 워셔액도 에탄올의 함량이 30~40% 정도가 되기 때문에 손소독 스프레이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워셔액을 사용하여 성에를 녹일 때 주의할 점은 얼어있는 상태에서 와이퍼를 움직이게 되면 와이퍼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손상을 피하기 위해 와이퍼를 위로 향하게 세워놓은 다음 워셔액을 충분하게 앞유리에 분사를 하고 성에를 충분히 녹여낸 후에 와이퍼를 내린 후 작동을 하면 성에가 녹아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성에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힘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꿀팁이니 추운 겨울 아침 출근길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