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가루에 막걸리를 부어주세요” 쫀득쫀득하고 담백한 최고의 다이어트 빵 만드는 방법

오늘은 도토리 가루와 밀가루를 이용해 점빵보다 더 맛있는 도토리 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빵은 옛날 시골에서 먹었던 그 맛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도토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 김대석셰프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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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준비

도토리 가루 1컵, 밀가루 2컵, 설탕 2스푼, 소금 3분의 1 스푼, 계란 1개, 옥수수 콘 3스푼, 식용유 약간, 우유 200ml, 생막걸리 1컵, 건포도 1스푼을 준비합니다. 도토리 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반죽을 준비하고, 식용유는 빵이 달라붙지 않도록 용기에 발라 사용합니다.

반죽 만들기

밀가루 2컵과 도토리 가루 1컵을 큰 볼에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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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종이컵 1컵 분량의 막걸리와 우유를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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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 2스푼, 소금 3분의 1 스푼, 계란 1개를 넣고 반죽을 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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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를 잘 되게 하려면 유통기한이 긴 막걸리보다는 생막걸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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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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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죽이 잘 섞이면 그릇에 뚜껑을 덮고 3시간 정도 발효시킵니다. 발효가 완료되면 반죽이 많이 부풀어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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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옥수수 콘 3스푼과 건포도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토핑용으로 약간 남겨둡니다.

빵 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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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된 반죽을 식용유를 바른 용기에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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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남겨둔 건포도와 옥수수 콘을 토핑으로 올립니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6분 30초 동안 돌립니다. 다 굽고 나면 구멍을 뚫어 김을 빼줍니다.

완성된 도토리 빵

출처 : 김대석셰프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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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된 도토리 빵을 접시에 옮겨 냅니다. 촉촉하고 구수한 도토리 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과점 빵보다 훨씬 맛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