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첫날, 설에 빠질 수 없는 음식 빠져서는 안되는 음식이 바로 떡국입니다. 사골떡국을 끓이기 위해 전날 혹은 그 전날부터 사골을 열심히 끓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 설에는 사골을 끓이는 수고 없이 깊은 사골맛이나는 명품떡국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0년 전통의 종갓집 표 명품떡국, 비법을 공개합니다.
종갓집표 초간단 명품떡국 재료
떡, 소고기(목심), 파, 홍고추, 각종 양념 + 비법은 아래서 공개하겠습니다.
사골없이 사골국물 명품떡국 만드는 법
1. 떡국떡은 1인기준 200g으로 잡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800g을 준비합니다.
종갓집 TIP
떡국떡에 국간장 1스푼, 물 2스푼으로 밑간을 해줍니다. 국간장물에 재워두면 국간장의 염분이 삼투압작용을 해서 떡이 퍼지지 않고 쫄깃쫄깃해집니다.
2. 소고기 목심 300g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소고기 목심은 앞다릿살, 사태, 설도, 양지보다 훨씬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이제부터 소고기국을 끓일 때는 목심을 사용해야겠어요.
종갓집 TIP
약한 불에 고기를 볶으면 핏물이 올라오기 때문에 고기는 센 불에 볶아줍니다.
3. 고기 색이 변하면 물 7컵을 넣어 끓여줍니다.
이제 200년 전통 종갓집의 비법이 공개됩니다.
사골없이 사골국물 맛을 내는 비법은??
잣 !! 입니다.
잣은 사골뼈와 같이 주성분 인의 함유량이 사골국물의 40배입니다.
4. 믹서기에 잣 5스푼, 물 2컵 반을 넣고 갈아줍니다.
5. 고깃국물이 끓어오르면 떡국 떡을 넣어줍니다.
6. 고깃국물에 떡국떡을 넣은 후 믹서기로 갈아놓은 잣을 넣으면 끝, 초간단 명품떡국이 완성됩니다.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사골국물처럼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200년 전통의 종갓집표 초간단 명품떡국, 20분이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잣을 넣은 종갓집 명품떡국, 출연진들이 시식하면서 중간에 사골국물을 바꿔치기 한 것 같다고 사기라고 할 정도로 사골국물 맛이 났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24시간 불 앞에서 힘들게 사골국물을 끓이지마시고 20분이면 완성되는 초간단 사골떡국 어떠세요? 이번 설에는 간편하게 만들면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뉴스YUM이 전하는 추천레시피
👉“시금치 이렇게 무치면 2배 더 맛있습니다” 요리사아들이 알려주는 시금치 더 맛있게 무치는 꿀팁 3가지
👉“새로운 밥도둑의 탄생” 양념게장맛 겉절이 어남선생 류수영이 연구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