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김치찌개, 집에서는 왜 밖에서 먹는 맛과 다른지 뭔가 2%가 부족한 것 같다 느끼셨다면 오늘 식당 이모님이 알려준 비법 2가지를 전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만 끓이면 우리집이 김치찌개 맛집으로 변합니다.
식당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1. 신김치 600g을 준비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김치볶음밥에 이것 넣어보세요” 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이연복 스타일의 김치볶음밥 핵꿀팁
2. 돼지고기는 두툼하게 썰은 250g 준비하신 후 두마디 정도의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3. 양파 1/4개를 채썰어줍니다.
4. 청양고추 1개를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5. 대파를 어슷하게 썬 후 한 줌 준비해줍니다.
6. 두부 반 모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줍니다.
7. 사골육수 300ml, 물300ml를 육수로 준비합니다. (사골육수가 첫 번째 비법입니다)
8. 냄비에 기름을 두른 뒤 강 불에서 1분간 고기를 볶아줍니다.
9. 채썬 양파도 함께 볶아줍니다. 불세기는 강을 유지합니다.
10. 김치를 넣은 후, 설탕 1/2스푼, 간장 1스푼을 넣어줍니다.
11. 설탕과 간장을 넣은 뒤 약 4분간 강 불에서 볶아줍니다.
12. 사골육수 300ml + 물 300ml , 준비한 육수를 부어줍니다.
13.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멸치 다시다 2작은스푼을 넣어줍니다.
(두번째 비법은 멸치다시다 2작은스푼입니다)
14. 모든 재료를 넣은 뒤 4분간 끓여줍니다.
15. 두부, 대파, 청양고추를 올린 뒤 30초정도만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보기만 해도 침이 삼켜지는 김치찌개, 맛있는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을 두 공기도 먹을 수 있죠. 항상 맛있는 식사하세요.
맛있는 레시피 더보기
✅“남은 떡국떡은 무조건 이렇게 드세요” 기름에 튀겨 간식으로 즐기는 슈가떡, 아이들 입과 손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봄동 절이지 말고 바로 무치세요” 빅마마 이혜정선생님 무침용 양념 만들어 5분만에 봄동 겉절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