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반찬은 아니지만 없으면 서운한 밑반찬, 마른반찬들 식당에서 먹으면 맛있는데 왜 집에서는 그 맛이 나질 않을까요? 오늘은 대박집 줄서서 먹는 기사식당 레시피로 만드는 진미채볶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간중간 꿀팁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보시고 진미채볶음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진미채볶음 재료
진미채 400g, 청양고추 3개, 통마늘 10개
고추장 5큰술, 진강장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2큰술, 물엿 3큰술, 식용유 2큰술, 물5큰술, 통깨 또는 참기름
진미채볶음 만드는 방법
1. 진미채를 찬물에서 5분간 불려줍니다.
2. 진미채를 건진 후 물기를 꼭 짜주고 채반에 5분정도 받쳐 놓습니다.
✅“봄동을 이렇게도 먹을 수 있습니다” 봄동겉절이가 식상하다면 간편하게 만들어 최고 소리를 듣는 봄동찜 레시피
3. 팬을 약불에 놓고 달군 후 진미채를 넣고 미림 5T을 넣은 후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덖은 후 식혀줍니다. (이 방법이 잡내를 없애고 오징어의 풍미를 올리는 꿀팁입니다)
4. 팬에 식용유2T, 통마늘, 청양고추를 넣어 1차 볶아주세요.
5. 고추장 5T, 진간장1T, 설탕1T, 매실액2T, 물엿3T, 식용유2T 물5T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주고 볶아준다. (식용유 2큰술을 넣어주면 진미채볶음에 윤기가 좔좔 흐르며 먹음직스러워집니다)
6. 불을 꺼주고 덖어놓은 진미채를 팬양념장에 넣어 잘 버무린 후 참기름 또는 통깨를 뿌려 맛있게 드세요.
부드럽고 쫄깃함 두 가지를 모두 챙긴 진미채볶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진미채 볶음은 유통기한이 짧지 않기 때문에 진미채 한봉을 사서 만들어놓으면 오래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최신글 더보기
✅“이거 하나면 밥 두 그릇을 뚝딱해 치웁니다” 백종원도 감탄한 양세형의 감자짜글이 만드는 방법
✅“귤껍질을 기름에 튀겨보세요” 이 기름은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