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은 무조건 이렇게 보관하세요” 상해서 버리는 귤 없이 오래오래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법 3단계

겨울철 대표적인 과일, 귤!! 귤은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박스단위로 구입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한 박스를 사놓으면 1/3 정도는 상해서 버리게 되는데 오늘은 귤을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귤 신선 보관법 3단계

1. 귤 신선 보관법 : 귤을 소금물로 세척해줍니다.

이미 무른 귤을 선별한 다음, 멀쩡한 귤은 소금물로 세척 후 물기를 완벽히 제거합니다. 이렇게 과피의 불순물을 제거 후에 보관하면 저장력이 높아집니다.

첫번째 방법에서 선별해야 하는 귤은 상처나 흠집 등으로 과피의 일부가 무른귤을 말합니다.

2. 귤 신선 보관법 : 달걀판 이용하기

귤끼리 닿으면 무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달걀판을 이용해 서로 닿지 않도록 하면 보관에 용이합니다. 

귤을 달걀판에 놓을 때도 서로 닿지 않도록 한 칸씩 떼서 올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귤의 양이 많아 층을 쌓아 보관을 해야하면, 달걀판을 뒤집어야 아래층의 귤이 터지지 않습니다.


크기가 큰 만감류(천혜향, 황금향, 한라봉) 의 경우에는 상자 속에 신문지나 키친타올 등으로 지그재그로 접는 식으로 칸막이를 만들어 그 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3. 귤 신선보관법 : 약 3~5℃의 냉장고 혹은 서늘한 베란다에 보관하기

이때 중요한 건 비닐에 담아 냉장보관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비닐 속 수분이 차 귤이 빠릴 무를 수 있습니다

귤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

귤을 실온에 며칠 보관하면 맛과 향이 농축되어 단맛이 상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귤은 먹을 만큼의 양을 미리 실온에 꺼내 며칠 두고 먹어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